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

English Mongolian

세상을 향한 Gateway

Hallym University of Graduate Studies

교과과정/교과목소개

  • 공통필수 과목 중 2과목 수강 필수
  • 논문코스 : 30학점(필수 2과목, 선택 7과목) + 6학점(논문연구 2과목)
    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3학기차에 종합시험 3과목
  • 비논문코스 : 36학점(필수 2과목, 선택 9과목)
    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3학기차에 종합시험 3과목 + 4학기차에 학위취득자격시험 3과목
  • 수업은 평일 야간(19시 ~ 22시)과 토요일(10시 ~ 13시, 13시 ~ 16시, 16시 ~ 19시) 운영
  • 외국인학생의 경우 한국어능력점수 제출 필수

교과과정

컨벤션이벤트경영학과 교과과정 표
전공 컨벤션전시이벤트전공 관광경영전공
전공 필수
(택 2)
경영햑
마케팅
기업경영전략연구, 인적자원관리, 재무회계연구, 창업경영세미나, 마케팅전략연구, 소비자행동연구, 서비스경영세미나, 사회적경제세미나
조사방법 연구조사방법론, 관광조사연구기법
외국어 고급Hospitality영어, MICE 중국어 I, II, III
전공 선택 공통
  • 글로벌MICE산업론
  • 컨벤션센터운영전략연구
  • 컨벤션전시정책연구
  • 컨벤션/전시회 성과분석세미나중심
  • 외국문화와 의전
공통
  • 관광레저산업세미나
  • 관광마케팅사례연구
  • 외국문화와 의전
컨벤션경영
  • 컨벤션세일즈마케팅
  • 고급컨벤션연구 세미나
  • 컨벤션기획운영전략
  • 국제회의 유치전략 세미나
  • 글로벌 컨벤션 사례연구
  • 컨벤션산업 전략 세미나 I, II
관광경영
  • 관광상품기획세미나
  • 복합리조트산업세미나
전시회경영
  • 국제전시회 경영전략
  • 전시마케팅전략
  • 전시디지인서비스연구
  • 고급전시연구세미나
  • 전시회 기획운영전략
  • 해외전시회 참가전략
  • 전시산업 전략 세미나 I, II
의료관광
  • 의료관광산업세미나
  • 의료관광상품론
  • 의료관광마케팅사례연구
  • 의료리스크관리론
이벤트경영/협회경영
  • 이벤트기획세미나
  • 이벤트마케팅사례연구
  • 문화공연이벤트연구
  • 지역축제세미나
  • 협회경영관리세미나
  • 협회멤버십마케팅연구
웰니스관광
  • 웰니스관광세미나
  • 상담분석세미나
  • 치유의 이론과 실제
  • 농촌생태관광세미나
도시마케팅
  • 도시마케팅 경영연구
  • 도시브랜딩 전략 세미나
  • 도시마케팅 사례연구
  • 도시브랜딩 사례연구
  • MICE 개별연구, CEO 리더십 세미나